본문 바로가기

최저보증이율이 높은 건 로또 연금저축보험이다.

by 부지런쟁이~ 2024. 12. 21.

부지런쟁이
월금쟁이 연금부자가 쓴 연금이야기2

최저보증이율이 높은 건
로또 연금저축보험이다.

 

1) 연금보험

1. 내가 가입한 연금저축보험이 쓰레기 보험인지 로또 보험인지 어떻게 판단할까?

최저보증이율이 3%라면 좋은 보험이다.

2. 연금개시해도 수수료 떼간다.

연금 납부시에도 떼고, 거치기간에도 떼고 이제는 떼가는 거 없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연금 개시 할 때 또 떼어간다.

최저보증이율이 3% 이상 높으면 연금 개시 후 0.5%정도 떼가도 나쁘지 않다. 이런 보험은 좋은 보험이다.

3. 좋은 보험은 연금개시를 늦춰라.

이렇게 좋은 보험은 보험사 입장에선 고객이 빨리 연금을 받는게 득이다. 납부 기간이 끝나도 연금 받을 때까지는  계속 최저보증이율을 적용해준다. 최저보증율이 높으면 연금개시 시점을 최대한 늦추자.

4. 연금을 개시하면 일시금으로 찾을 수도 없고 목돈이 필요해도 찾을 수가 없다.

5. 연금납부액을 내가 운용할 수도 없다.

 

2)  증권사 IRP 계좌

1. 연금을 개시한 후 일시금으로 찾을 수도 있고, 몇천만원만 목돈으로 찾을 수도 있다.

2. 내가 연금을 운용하면서 연금을 개시할 수도 있다.

3. 연금수령액을 내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연금 수령 후 재취업해서  연금수령을 할 필요 없으면 잠시 수령을 중지시킬 수도 있다.

물론 IRP에서  잘못 투자하면 원금손실을 볼 수도 있다. 그러나 저축은행예금이나 보험사의 이율보증형 보험(GIC) 같은 원리금 보장상품에 운용하면 원금 손실될 우려는 없다.

저도 연금보험으로 가입한 계좌가 우체국에 있어요.
1997년에 가입을 했고 당시 고정이율로 5년간 5.5%, 이후 부터 변동이율, 최저 보증이율 3%, 배당금 재투자, 10년 후부터 비과세인 상품에 가입을 했습니다.

연금 보험 이름이 우체국 《플러스 연금보험 1종(일반연금)》 이예요.

사실 요즘 고정금리 7~8%짜리 연금보험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제 보험을 해약하고 갈아탈까해서 굿리치 재무분석 부지점장님과 상담하며 고민했는데요 결론은 유지하는게 제일 좋다~!

이유인 즉슨 가입기간 10년이 지났으므로 비과세이고

사업비도 거의 안떼었다 즉, 가입하고 3개월 부터 100%원금 보장된 상품

현재 불어난 금액과 배당금까지 하면 거의 2배가까이 불은것이기 때문에 수익률도 좋아서 이보다 더 좋은 조건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지금은 이 연금보험과 더불어 연금저축계좌를 국민은행에 개설해서 투자운용을 맞겼다가 미래에셋증권으로 이전하여 제가 투자하기 시작했어요.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수익률은 그저 그렇지만 투자도 배우고, 세금도 아끼고~

 

 

 

최저보증이율이 높은 연금저축보험 소개 및 주의점 안내

연금저축보험의 최저보증이율은 보험사가 보장하는 최소한의 이율로, 시장 금리가 하락하더라도 고객에게 보장되는 최소 수익률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높은 최저보증이율을 제공하는 연금저

boozirun.tistory.com